셀 합치기~(엑셀사용꿀팁)
IT.컴퓨터.인터넷/엑셀
2017. 11. 4. 00:19
"두 개로 분리되어 있는 셀의 내용을 하나의 셀 안에
합쳐놓고 싶어요"
|
A |
B |
C |
1 |
12345 |
ABC |
|
2 |
23456 |
BCD |
|
3 |
34567 |
CDE |
|
예를 들어 위와 같은 엑셀에서 A열과 B열의 내용들을
합해서 C열에 놓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.
바로
CONCATENATE함수 를 사용하는 것입니다.
CONCATENATE는 이어진, 연결된, 사슬같이 잇다 라는
뜻으로 두개의 셀 뿐만아니라 여러개의 셀도
하나의 셀에 합체시킬 수 있습니다.
위의 엑셀에서 C셀을 선택하고
=CONCATENATE(A1,B1)
하고 엔터를 누르면
C의 첫번째 줄에는 12345ABC 라고 나타나고
이 칸의 오른쪽 아래에 +표시가 나타난 상태에서
아래쪽으로 쭉~ 끌어주면 아래쪽도 마찬가지로
적용이 됩니다.
만약에
A열의 1번내용과 B열의 1번내용, C열의 1번내용을
합치고 싶으면
합친 내용을 넣고자 하는 셀을 선택한 후에
=CONCATENATE(A1,B1,C1)
하고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.
'IT.컴퓨터.인터넷 > 엑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셀 분리하기~(엑셀사용꿀팁) (0) | 2017.11.03 |
---|---|
-(하이픈)없애기~(엑셀사용꿀팁) (0) | 2017.11.01 |
엑셀에서 숫자입력시 12자리가 넘어가면 지수로 표시되는데 숫자그대로 표시되게 하려면?(엑셀사용꿀팁) (0) | 2017.10.16 |